티스토리 뷰
목차
비트코인이 트럼프 랠리로 인해 계속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당선과 동일하게 올해에도 역시 대통령 대선으로 인해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랠리로 비트코인의 현재 시세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관련주
비크코인 관련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같은 업종인 코인 계열의 주식들이 함께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곤 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화폐를 거래하는 거래소, 관련된 기술주 등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1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여러 기술주와 관계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기술력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여러 복잡한 경제 상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엔비디아에만 주목하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GPU의 기술력이 비트코인의 디지털 화폐화 과정에도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선택되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교적 변동이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도 트럼프 랠리와 함께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우량주 임에도 전월 말 대비 현재 10% 이상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1-2 코인베이스
미국 시장에서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가장 주목받기도 하는 종목입니다. 트럼프 랠리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10월 말 대비 현재 종가는 78%가량 수직 상승하였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중에서 변동 비율이 가장 큰 종목이 코인베이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우하향 하는 추세를 보이긴 했으나, 트럼프 랠리의 영향으로 치솟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직접적으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더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3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의 지분을 약 7-8프로 보유하고 있는 주주이기 때문에 함께 성장하는 관련주로 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비트코인 거래가 활발해 짐에 따라 사용자가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영향을 받는 주요 주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0월 31일 9,180과 비교했을 때 보름 만에 11,180으로 약 21% 시세가 상승하였습니다.
추가로 우리기술투자와 유사한 업종으로 에이티넘인베스트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는 기업의 지분을 약 6%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같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 전망
처음으로 9만 달러를 달성하며, 이후 10만 달러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 변수들이 존재하지만, 트럼프의 당선에 따른 영향으로 현재 끊임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후 우상향 하는 방향으로 오를 수 있지만, 정치적인 상황에 따라 언제든 다시 내려갈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단기 투자 목적으로 보고 계시다면, 지금까지 발생한 수익률만큼의 이득을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르더라도 더 낮은 퍼센트포인트로 오를 가능성이 더 높을 것이라 대부분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기 투자 목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다면,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는 추세를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락과 급등이 반복되는 업종이기 때문에, 내려가는 추세에 들어가는 것이 이후 트럼프 랠리와 같은 상승세를 타기에 적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시세
비트코인 시세가 처음으로 9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원화 기준으로 12억 정도가 된 것입니다. 11월 13일 하루의 변동을 보면 시세가 12억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12.2억원에서 12.7억원 사이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높아진 시세입니다.
장기적인 시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 기준으로 확인해 보았으며, 최저 46,795,000원에서 현재 125,370,0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단순히 숫자만 보더라도 대략 3배의 비트코인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환율의 영향도 있지만 트럼프 랠리로 인한 효과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및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예측할 수 있는 추세이긴 하였으나, 어느 수준까지 될 것인지에 대해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트럼프의 행보에 따라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